허니몬의 취미생활/여행객!

안녕하세요.

1. 핸드폰 GSM 임대로밍 / 국제전화카드 / 국제학생증의 선불전화 / 이 셋 중에 뭐가 좋을까요?

저는 위에 언급하신 건 해본 적 없고 처음 갔을 땐 현지에서 공중전화 카드를 사서 쓰다가 여행자들에게 팔고 다니고..작년엔 여행사에서 소개해준 후불시스템인 인터콜이라는 걸 이용했습니다. 가격은 저렴했을지 몰라도 번호를 많이 눌러야 해서 헷갈리더라구요.

나중엔 익숙해졌지만..공중전화를 보면 신용카드가 되는 것도 있고 동전이 되는 것도 있는데..인터콜 이용시 일단 카드나 동전을 넣어 사용한 후 통화가 끝나면 돈이 도로 나오지만..불편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간다면 핸드폰 로밍을 하고싶습니다.

제일 돈이 들어 그렇지..가장 편리하니까요.

전화찾으러 안 헤매도 되고요..집에서도 궁금할 때 연락해서 바로 통화할 수 있구요.

가격이 부담된다면 선불카드를 준비해 가세요.

여행사나 공항에 가면 3천원인가 무료전화카드 주는데..이건 그 전화국의 전화를 이용해야 하는거라서 큰 도움이 안 되더라구요.

제 경우 15일 있으면서 나라 바뀔 때마다 3분 안 넘게 전화했었는데..만원 나왔습니다.

2. 인터라켄 -> 베니스 구간이 바로 연결이 안되서 유레일 셀렉트 2일짜리라는데... 무슨말인가요?

유레일플렉시패스와 셀렉트패스의 경우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그날의 기차 첫 탑승이 오후 7시이후인 야간열차인 경우(저녁 12시전에 내리시는 경우는 예외) 에는 그 다음날을 패스에 기재하시기 바랍니다.이런 패스를 구입해서 가시는 여행자라면 야간열차를 탄 다음날의 일정에 근교도시를 다녀오실수 있도록 계획을 하시면 아주 효과적으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유레일 플렉시 패스와 셀렉트패스의 경우 19시 이후 야간열차를 탈 경우 밤 12시 전에 갈아타면 탄 날짜에 해당되고 12시 넘어 내리면 그 다음날에 해당된다는 이야기거든요.

근데 님의 경우 인터라켄에서 베니스를 야간으로 갈 때,

인터라켄 오스트 22:25출발 spiez 22:45 도착

spiez에서 갈아탐 23:12 출발-brig 00:16도착

brig에서 갈아탐 1:13출발 베니스에 07:36 도착합니다.

안 갈아타면 좋은데 아쉽게도 밤 12시 이전에 spiez에 내려 갈아타야 합니다. 그래서 하루가 체크되고 밤 12시 넘어서 하루가 또 체크되서 2일에 해당되는 상황입니다.

융푸라우에 다녀오면 보통 오후 3시 정도인데 피곤하시겠지만 어차피 패스 하루 소요되는 상황인데 차라리 루체른이나 취리히에서 베니스로 들어가세요.

루체른,취리히도 오래 머물면 좋지만 그래도 23시까지 남은 시간에 역근처에서 인터라켄과는 다른 스위스의 아름다운 풍경 감상 할 수 있거든요.

인터라켄 오스트역에서 루체른으로 가서 구경할 경우

루체른 23:22출발-Arth goldau에 23:49도착 -> 갈아탐 23:52출발 -베니스 07:36도착

갈아타는 시간이 3분 여유여서 플랫폼이 5번에서 4번으로 바뀌니 짐들고 엄청 뛰어야 합니다.

인터라켄-취리히 가서 구경할 경우

취리히에서 23:09출발 안 갈아타고 베니스 7:36 도착

피곤할텐데 취리히편이 야간이동하기 편하겠네요.

인터라켄에서 취리히까지 수시로 기차는 있는데 보통 2시간 소요되구요. 시간에 따라 0~2번까지 갈아타야 합니다.

14:56 기차가 한번에 가서 저녁 5시에 도착하네요.

3. 유레일 타임테이블에서 출발지부터 밑으로 내려보다 보면 기차종류가 달라지던데 (EC->IC) 이게 다른기차로 갈아타라는 말인가요?

그럴겁니다.같은 IC여도 chg에 1~5숫자가 적힌것이 갈타아는 횟수입니다.

4. 융프라우요흐 CHF 172.60 -> CHF125 로 할인되는 티켓으로 끊으면 인터라켄 동역부터 융프라우요흐까지 갔다가 다시 오는게 모두무료 인가요?

예, 기차를 역마다 갈아타야 하는데요.

인터라켄 오스트 → 그린델발트 → 클라이네 샤이덱 → 융프라우요흐->클라이네샤이덱->라우터브루넨->인터라켄 순서로 가던지

인터라켄 오스트-라우터브루넨-클라이네 샤이덱-융푸라우요흐-클라이네샤이덱-그린델발트-인터라켄 오스트 순서로 가는 표입니다.
기차표는 30일 동안 유효하며 위의 두 방향 중 한 방향으로만 이동해야 합니다

보통 여행자들이 바쁜 일정때문에 당일치기로 다녀오는데, 저는 처음에 꼭 그 곳 마을에서 자보고 싶어서 마을마다 하루씩 자면서 왔거든요.

그곳 숙소는 언제나 성수기라 미리 예약을 해야합니다.^^

5. 환전은 외환은행에서 하는게 제일 좋나요?

요즘은 거래하는 동네 가까운 은행이나 별 차이 없는대요.

좀 구하기 힘든 화폐,소액권같은 건 외환은행이 좋아요.

하지만 질문자님께선 스위스프랑,영국 파운드,유로화가 필요하니까 어디든 구할 수 있을 것이구요.전 외환은행 환전클럽을 이용했습니다.

운좋게 50%클럽에 끼어서 소개해주고 싶은 사람 매일주소 쓰니까 추가로 10%더해지고 50만원 넘으면 보험까지 들어주더라구요.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공항가서 받아도 되서 편했구요.

6. 체크카드 가져가려는데 외환은행이 좋을까요.. 하나VIVA카드가 좋을까요? 어떤게 사용범위가 넓을지..

님이 둘 다 가지고 계신가요? 일부러 만들려고 하시나요?

카드는 2장 정도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둘 다 안 사용해봐서 제가 잘 모르겠네요. 이 질문만 따로 질문올려 더 확실한 답변을 받아보세요.

7. 뮌헨에 9월 19일날 1박 묵을껀데.. 그때가 옥토버페스트 기간 맞죠?

유로유스호스텔 이나 움밧호스텔 묵으려는데.. 온라인예약이 다 찼나 안되네요..

어떻해해야죠? 흠..

뮌헨은 원래 숙소예약하기 힘든 곳입니다.

유스호스텔은 더더욱이..힘들답니다.

한국민박집을 알아보시던지 뮌헨 근교 도시에서 숙소를 찾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옥토버축제기간이라면 근교도 숙소 구하기 힘들겠지만요.

얼른 검색해보시고 예약하세요.

야후독일에 들어가 뮌헨치면 숙소명단 쫙 뜹니다.

http://www.hotel.de/ 제가 이용하는 저렴한 호텔 사이트인데요.

예약할 수 있는 날짜와 가격,위치 알 수 있고 간단히 예약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는지요?

답변을 하기 했지만 부족한 부분이나 더 궁금한 거 생기면 쪽지주세요.

보충해드릴게요.

준비 잘 하세요~*

(출처 : '유럽여행 준비 중 정말 궁금한것들~' - 네이버 지식iN)

'허니몬의 취미생활 > 여행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낭여행 십계명  (0) 2006.10.11
목적이 필요한 배낭여행10계명  (0) 2006.10.11
유럽여행 준비  (1) 2006.10.04
여행 준비하기!!  (0) 2006.10.04
제주의 아름다운 길  (0) 2006.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