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몬의 IT 이야기/안드로이드OS 이야기
저는 얼마전, 내욕망이(MyDesire)를 2.1에서 2.2(Froyo)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고 보니 보지 못했던 아이콘이 하나 보이더군요. ^^ 설정에서 무선 및 네트워크 설정을 보니 [이동식 Wi-Fi 핫스폿]이라는 항목이 나타나있습니다. +_+
2010/09/01 - [허니몬의 IT 이야기/허니몬의 안드로이드폰 이야기] - MyDesire, htc Desire Froyo(android 2.2) update를 실시하다.

 
 

  프로그램 목록을 쭈욱 보다보니 아래 보시는 것처럼 W-Fi 핫스폿 이라는 아이콘이 나타난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보안과 관련된 설정은 보시는 것처럼 3가지의 WEP(128, TKIP, AES) 형식이나 혹은 오픈한 형태(없음)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Wi-Fi 핫스폿 기능은 SKT가 최근에 선보인 올인원 55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는 이들에게 많은 편의성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끔 세미나나 교육을 가다보면 Wi-Fi를 제공하지 않아 불편한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안드로이드폰에서 제공하는 테더링(이건 혼자 쓰는 용도)이나 Wi-Fi 핫스폿(주변인들에게 제공가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생각해보니 참 좋겠죠? ㅎㅎ.


 


  설정하는 것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라우터이름(SSID)와 보안설정, 비밀번호를 선정해준 다음 상단에 있는 [이동식 Wi-Fi 핫스폿]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있는 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내 욕망이(MyDesire)는 Wi-Fi 핫스폿이 되는 겁니다. 이것은 KT의 와이브로 에그만큼의 장점을 가지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SKT에서는 이런 장점을 어떻게 소개를 할지 기대가 되는군요. 사실 이 부분은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잘 익혀두면 정말 유용한 부분이기도 하죠. ^^


 
 

위에서 설정한 Wi-Fi 핫스폿 기능이 활성화 되면 보시는 것처럼, 네트워크 검색에 내 욕망이(MyDesire)의 Wi-Fi 핫스폿으로 설정한 MyDesire 라는 무선망이 검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c Desire 를 Froyo로 무사히(?) 업데이트를 마치고 나서, 자세히 둘러보지 못했는데, 문득문득 발견하는 이런 기능들은 "와우!" 할 수밖에 없네요. ^^ 디자이어(Desire)는 삼성 갤럭시S나 애플 아이폰과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임에 분명합니다. 곳곳에 htc 만의 기술들이 숨어있네요.
  올인원 45를 쓰고 있는 상황인데, 테더링(3G 망을 이용하면서, Desire를 모뎀처럼 사용하여 인터넷 연결하기)이나 Wi-Fi 핫스팟(무선 공유기라고 생각하심 될듯)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3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55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기를 권한다.


나도 내일 요금제를 변경할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