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몬의 IT 이야기
오늘 급하게 알았다....

fscommand ("exec", "a.exe"); 라는 문구를 추구하고,
플래시가 실행되는 폴더에 'fscommand' 라는 폴더를 만들어 두고
그 안에 a.exe 파일을 넣어두면 실행이 된다.


그 밖에도 다양한 fscommand 명령이 존재한다.

closeBtn의 버튼엔
on(press)
{
fscommand("quit");
}

=> fscommand의 exec 명령은 플래시 무비(swf 파일)에서는 실행되지 않고 플래시 프로젝터 파일에만 실행됩니다. 플래시 프로젝터 파일을 만들려면 File>Publish>Settings를 선택합니다
=> Publish Settings 대화상자에서 Windows Projetor를 선택합니다. 이름을 바꾸기 위해서는 아래에
Use default names 체크박스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선택이 끝나면 오른쪽의 Publish버튼을 눌러서 플래시 프로젝터 파일을 만듭니다.
=> Fscommand폴더를 만든 후 그 폴더 안에 실행 파일(*.exe)이 있어야만 작동됩니다.

fscommand()는 독립형 프로젝터 파일에 내장된 몇가지 명령을 전달하거나 웹브라우저에 있는 자바스크립트에 명령을 전달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fscommand() 명령어의 속성

- fullscreen : ex) fscommand("fullscreen", "true"); // 1번 프레임에 설정해 주면 프로젝터가 실행되면 전체화면으로 실행

- allowscale : 무비클립을 만들어서 버튼처럼 호출해서 사용했습니다.

ex) // 꽉차보이게 하는 화면

Mv_button1.onRelease = function(){

fscommand("allowscale", "true");

}

// 플래시에서 제작한 실제 스테이지 사이즈 크기로 보이도록 하는 화면

Mv_button2.onRelease = function(){

fscommand("allowscale", "false");

}

- quit : 무비클립을 만들어서 버튼처럼 호출해서 사용했습니다.

ex) Mv_button3.onRelease = function(){

fscommand("quit");

}

* 중요한 사항 publish setting을 다시 해야 합니다.

File - Publish Settings - Windows Projector(.exe) 체크 - Publish 버튼을 누릅니다.

- showmenu : true와 false 인자를 가지며,

ex) fscommand("showmenu", false);로 설정하면 독립실행형 프로젝터 파일의 메뉴가 나오지 않게 만듦

- exec : 프로그램 실행 파일명의 인자를 가지며, 외부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때 사용, 단 연결할 프로그램은 프로젝트 파일에

있는 폴더 안에 fscommand란 이름으로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놓아야 한다.

- trapallkeys : true와 false 인자를 가지며, true로 설정하면 어떤 키를 누르더라도 그 내용이 독립실행형 프로젝터로만 절달.

이 내장 명령을 사용하면 프로젝터에서 모든 제어키를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수 있다.